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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금영노래방 이용약관
금영 인터넷 회원 이용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금영이 제공하고 (주)금영에서 운영을 위임받음 (주)케이와이미디어(www.ikaraoke.kr,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① 회사 : (주)케이와이미디어가 운영하는 온라인 서비스 혹은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하며, 이용자에게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재화 구매도 포함, 이하 같다)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아이디(ID)를 부여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 :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유료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아이디(ID)를 부여받은 개인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사용을 위해 금영머니 혹은 이와 유사한 유료정보의 결제를 진행,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⑥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제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금영머니 : 금영머니란 이 약관에 따른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활용되는 사이버머니로서 대금결제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⑨ 결제 : 회원이 특정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통머니 차감 등의 수단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⑩ 해지 :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⑪ 환불 :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유료정보의 사용을 위해 일정 금액을 충전한 후 지불 후 일부 유료 서비스의 사용에 따른 비용을 제외하고 충전 지불 금액중 남은 금액에 대한 환불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⑫ 사이버몰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⑬ 구매자 : 사이버몰이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물품을 구매하거나 구매할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⑭ 콘텐츠 : 부호ㆍ문자ㆍ도형ㆍ색채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ㆍ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제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사이버몰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1.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영업소 소재지 주소(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및 전자우편주소
  3.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6. 호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의 상호
  7. 개인정보취급방침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
② 출력에 제한이 있는 이동통신단말기 등을 이용하여 거래하는 "회사"는 제1항 각호의 사항이 사이버몰의 화면에 순차적으로 나타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표자성명ㆍ팩스번호ㆍ사업자등록번호ㆍ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사이버몰의 이용약관은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화면에 나타나게 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 약관을 제시하여 동의를 받으며, 인터넷사이트(www.ikaraoke.kr) 첫 화면에 이 약관을 게시합니다. 이 경우 제3조 제2항을 준용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기 전에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회원자격의 제한 및 상실, 청약철회, 과오금의 환불, 이용제한, 해제ㆍ해지, 이용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굵고 큰 글씨 등으로 표시하고, "이용자"가 그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설명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이 약관을 인쇄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제1항부터 제3항까지를 위반한 경우 이 약관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계약의 내용으로 주장하지 못합니다.


제5조 (약관의 변경 등)
①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인터넷 사이트에 그 적용일자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내용에 대한 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을 공지한 후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동안 변경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3항의 기간 동안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 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변경약관의 적용을 거절한 경우 "회사"는 변경전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가능한 때에 변경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고,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변경약관을 거절한 경우 또는 제4항에 따라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이 약관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이용자"의 성명
  2. "아이디"와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1. 공인인증서
  2. 휴대폰인증
  3. 신용카드번호
  4. 기타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④ "회사"는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를 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제2항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5. 법령에서 "콘텐츠"이용등급을 정하고 있고, 이용가능연령에 달하지 않은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⑥ 제4항 또는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⑦ 회원가입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8조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가입 등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이하 "아동"이라고 한다)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기 전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하 "법정대리인"이라고 한다)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동"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거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를 철회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수집한 "아동"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직접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변경사항을 통지받은 경우 이에 따라 개인정보를 변경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2항에 따라 수정하지 않거나 이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제3자가 이를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안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10일 이상의 기간 동안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5조에 따른 약관의 변경 또는 "회원" 본인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정한 통지를 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1.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개인정보도용
  3. "회사" 또는 제3자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9. 제21조 제3항에 따라 대금을 지급하지 않은 행위
  10. 기타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③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었던 "회원"이 제2항 각호에서 금지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후 6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위반행위의 반복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의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제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취급방침
  5.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신원[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④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명확하게 곤란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령에 의한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1항 또는 제3항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에 관한 개인정보, "회사"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한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오류의 정정을 요구받으면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알리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14조 (서비스에 관한 정보제공 및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회사"는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용자"가 서비스 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1. "회사"의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2. "회사"의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등
  3. 재화 및서비스의 제작 연월일
  4. 재화 및 서비스의 제공자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및 전화번호
  5. 재화 및 서비스의 명칭 및 내용
  6. 재화 및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이용제한연령등급이 있는 경우 그 등급
  7. 재화 및 서비스의 이용기간
  8. 재화 및 서비스의 대금(가격이 결정되어 있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결정의 구체적인 방법), 지급방법 및 지급시기
  9. 재화 및 서비스의 제공 방법 및 시기
  10. 청약철회의 행사가능 여부 및 행사의 방법
  11. 재화 및 서비스의 교환ㆍ반품ㆍ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12. 서비스이용약관(사이버몰의 경우 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볼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으며, 출력에 제한이 있는 이동통신단말기 등을 이용하여 거래하는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화면에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13. 재화 및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사항으로 다음 각 목에서 정한 사항. 다만, 재화 및 서비스의 특성상 이러한 정보가 불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의 중앙처리장치(CPU) 속도
    나. 운영체제(OS) 등 시스템 소프트웨어(SW) 사양
    다.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SW)
    라. 램(RAM) 용량
    마. 하드드라이브 등 서비스 관련 저장장치의 유효용량
    바. 화소 등 화면 사양
    사. 기타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하드웨어 장치
    아. 정보통신망 필수 전송속도 및 전송량
    자. 기술적 보호조치(DRM)에 관한 사항
    차. 모바일 서비스의 경우 모바일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 모바일 기기의 종류 등에 관한 정보
  14. "이용자"의 피해보상, 재화 및 서비스에 대한 불만 및 "이용자"와 "회사"간 분쟁처리에 관한 사항
  15.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전송되는 재화 및 서비스의 경우ㆍ"이용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경우ㆍ대금이 5만원 이하인 경우 또는 분할하여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가 서비스를 제공받기 전에 대금을 지급하는 경우 결제대금예치의 이용을 선택할 수 있다는 사항
  16. 재화 및 서비스의 가격 이외에 교환ㆍ반품비용 등 "이용자"가 추가로 부담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 및 금액
  17. 거래일시ㆍ거래지역ㆍ거래수량ㆍ인도지역 등 거래조건과 관련하여 제한이 있는 경우 그 내용
  18.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에 대한 신청을 완료하기 전에 그 내용을 확인 및 정정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하여 거절하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제1호부터 제3호까지에 해당하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거절합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제한연령등급이 있는 서비스에 대하여 해당 연령에 달하지 못한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한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④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서비스 이용계약은 성립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한 경우 지체없이 제1항 각 호의 사항이 모두 기재된 계약서 1부를 교부합니다.


제15조 (미성년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취소 등)
"회사"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하지 않으면 미성년 "이용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합니다. 다만, 민법 등에 따라 미성년 "이용자"가 단독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미성년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신청할 때 결제대금의 합산액이 "회사"에서 정하는 월별 일정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미성년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제2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월별 일정금액을 고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구매 신청)
사이버몰 이용자는 사이버몰상에서 아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이용 또는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버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아래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또는 구매상품이 서비스인의 경우 ②항, ③, ④항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① 재화(유/무형)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17조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여부와 서비스의 제공 가능여부에 대하여 통지를 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 이용신청의 정정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이용신청을 정정하거나 취소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이 약관 '청약철회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제2항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신청을 정정하거나 취소한 경우 "회사"는 지급받은 대금을 이 약관이 절차에 따라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9조 (대금지급방법)
① "이용자"는 사이버몰에서 구매한 재화 및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을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지급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쉽게 대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2가지 이상의 대금지급방법을 인정합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 ㈜페이레터
  3.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단, 무형 서비스 상품에 한함) : ㈜인포허브
  4.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선택한 대금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를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③ 콘텐츠 이용권은 "7일이용권(1,000원), 30일이용권(3,000원), 180일이용권(15,000원)"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대금 결제시 "이용자"에 대한 사전고지)
서비스 이용기간이 2개월 이상이며, 이용자가 매월 일정 시기에 이용자 등의 은행계좌 또는 신용카드 등을 통하여 자동적으로 대금을 결제하기로 한 경우 "회사"는 결제가 이루어지기 전에 다음의 각호에서 정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문자(SMS) 등으로 고지합니다.
1. 결제금액
2. 결제시기
3. 결제방법(신용카드, 은행계좌에서의 자동이체, 휴대폰결제 등)


제21조 (환급)
사이버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2조(청약철회 등)
사이버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아래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에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무형 서비스에 대한 환불)
① 회사는 유료회원이 무형 서비스 이용 도중 아래와 같은 경우에 따라 유료회원의 환불 요구시 환불 처리를 진행한다.
  가. 회원 컴퓨터의 사양등의 이유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나. 회원의 기타 이유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유료회원 무형 서비스 결제대금의 환불 요구시 회사는 아래와 같이 처리한다.
  가. 당일 결제 후 당일 환불 요구시 (유료서비스 이용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100% 환불 처리
  나. 당일 결제 후 당일 환불 요구시 (유료서비스 이용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 금액을 공제한 이후 100% 환불 처리
  다. 결제 후 15일 이내에 전액 사용하지 않은 결재 금액의 환불 요구시에는 100% 환불 처리
  라. 결제 후 15일 경과한 결재 금액은 환불 불가
  마. 결제 후 결재 금액으로 일부 유료서비스 이용했을 시에는 환불 불가
  라. 환불처리기간은 유료회원의 환불 요구의 접수 후 7일 이내 유료회원의 지정한 계좌로 송금


제24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재화 또는 제반서비스를 무료와 유료로 별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재화 및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사이버몰의 첫 화면에 재화구매 및 서비스 이용의 유료 또는 무료에 대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③ "이용자"가 유료 재화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신청 중 또는 이용신청과 동시에 대금을 지급합니다.


제25조 (과오금)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급을 거절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합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히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재화를 구매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결제내역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며,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호보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제12조 제2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또는 고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8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영역으로 나누어 각 영역별로 이용 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알립니다.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 또는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을 실시하기 24시간 이전에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한 시간으로 합니다.
⑥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29조 (서비스 이용조건 등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이용조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10일(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는 30일) 이상 사이버몰의 초기화면 또는 해당 서비스 이용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될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동일한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조건 등의 변경 및 제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3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전송]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서비스 이용초기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이용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사"에게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 단서에 따라 "이용자"가 수신을 거절한 경우 정보 또는 광고를 "이용자"의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전송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약관상 허용되는 것으로 해석되는 조항의 경우이거나 기타 "이용자"의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불가피한 경우 "회사"는 제1항 단서에 따른 수신거절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의 전자우편주소로 관련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2항의 광고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전송하기 위하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제31조 (게시물)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과 권리는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특히 (주)케이와이미디어가 서비스하고 있는 노래자랑 등에 대하여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 게시판에 올려지는 모든 게시물은 제3자에 의하여 제작되었으므로 그에 따른 권리와 법적 책임은 원칙적으로 해당 콘텐츠의 제작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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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 게시판에 게시된 내용에 대한 저작권 분쟁시 책임은 해당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시한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을 비방(욕설)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저작권관련내용 포함)
  라.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2조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33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제작하거나 소유한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다만, 「저작권법」 및 「콘텐츠산업진흥법」 등에서 이를 허용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상기 ②항은 이용자와 (주)케이와이미디어와의 개별 약정을 통하여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탈퇴를 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제3자에게 의하여 스크랩, 담기 등으로 다시 게시된 게시물, 제3자에 의하여 덧글이 첨부된 게시물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가 온라인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독자적으로 생성한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저작권 등의 권리를 가집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34조 ("이용자"의 청약철회)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청약철회권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는 제2호부터 제4호까지에 해당하여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을 배제하기 위하여 【청약철회를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서비스 또는 그 포장 기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거나 서비스의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권의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1.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 및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서비스 및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 및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기합니다.
③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서비스 및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표시ㆍ광고된 내용과 다른 서비스가 제공된 경우
  2.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④ "이용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를 전화, 휴대전화메세지,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제1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철회권을 서면(전자문서 포함)으로 행사하는 경우 그 의사표시가 기재된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⑥ "회사"는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의 수신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제35조 (청약철회의 효과)
제37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청약을 철회한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재화 등을 반환하며, 디지털콘텐츠와 같이 반환하더라도 동일한 콘텐츠"가 이용자에게 남아있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합니다.
② "재화 등"의 반환에 따른 비용은 제37조 제1항의 청약철회의 경우 "이용자"가 부담하며, 제37조 제3항의 청약철회의 경우 "회사"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다만, 다운로드한 온라인 "콘텐츠" 또는 스트리밍 방식의 온라인 "콘텐츠"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④"회사"가 제3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콘텐츠"의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3항 또는 제4항에 따라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콘텐츠 및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신용카드사 등으로 하여금 그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⑥ "회사"가 이미 신용카드사 등으로부터 대금을 지급받은 경우 지체없이 신용카드사 등에게 환급하고, 이의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⑦ "회사", "콘텐츠" 이용계약에서 대금을 지급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의 행사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36조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하나의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콘텐츠 또는 서비스가 제공시기까지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하자있는 콘텐츠 또는 서비스의 제공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이용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1개월 동안 서비스의 이용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4. 이 약관에 따라 변경약관을 거절하거나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5.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이용조건 등의 변경사유 등을 게시하지 않거나 제32조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거절한 경우
② 서비스 이용계약기간이 1개월 이상이며, "이용자"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제2조 제10호에 해당하는 소비자인 경우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제1항 제1호 또는 제2호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하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사"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거나 하자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당해 제공시기에 서비스를 제공받지 아니하면 그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회사"가 사전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것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37조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① "이용자"가 제36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제한 경우 "이용자"는 반환이 가능한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반환하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하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이자를 더하여 반환합니다.
"이용자"가 제36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미사용기간 또는 미사용회수에 상응하는 대금을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③ "이용자"가 제36조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가 제36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전체 이용대금의 10%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와 합의한 손해배상금과 해지시까지의 이용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합니다.
⑤ 제1항부터 제4항까지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8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1항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었던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를 한 경우. 다만, 이용제한이 된 시점이 6월을 경과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12조 제2항 각호에서 정한 행위를 한 "이용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③ 제2항의 해제?해지는 제11조 제1항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39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① "회사"가 제41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한 경우 "이용자"는 반환이 가능한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반환하며, "회사"는 "이용자"에게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기간 동안의 이용요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급하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이자를 더하여 반환합니다.
② "회사"가 제42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미사용기간 또는 미사용횟수에 상응하는 대금을 "이용자"에게 환급합니다.
③ "회사"가 제42 제2항에 따라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는 손해배상금은 실제 발생한 손해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⑤ 제1항부터 제4항에서 정하는 사항 이외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40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라.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마. 파업이나 태업 등 기타 회사 내부의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41조 (콘텐츠 또는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한 배상)
① "회사"는 콘텐츠 또는 서비스의 하자, 이용중지 또는 장애 등에 의하여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보상 또는 배상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손해배상 등의 방법 및 절차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42조 (면책사유)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콘텐츠 또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제3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 또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3조 (보안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최대한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강구합니다.


제44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 등이 정당하지 않음을 이유로 처리하지 않은 경우 이의 사유를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9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45조 (재판관할)
① "회사"와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4월29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1월7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12년 1월3일부터 시행합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09년 5월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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